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애드포스트 시작하기 2개의 계정활용

유용한 생활정보/디지털노마드의 삶

by 금융정보 와 함께 먹거리 놀거리 읽을거리 블로그입니다. 2020. 8. 24. 11:57

본문

애드포스트 시작하기 2개의 계정활용

 

 

 


 

디지털 노마드를 꿈꾸는 분들 중 대부분 시도하고 있는 네이버 애드포스트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애드포스트란?

네이버에서 진행할 수 있는 광고


1. 가입방법

 

비영리 법인을 제외한 개인, 사업자가 가입이 가능합니다.(개인은 휴대폰 인증, 사업자는 사업자등록증 등 필수서류 확인)

 

우선 본인 명의 네이버 블로그를 운영하는 개인이시면 해당 계정으로 애드포스트를 네이버에서 검색 후 애드포스트 가입

 

2. 미디어 관리로 들어가서 등록 가능한 블로그, 포스트, 밴드 중 선택을 합니다.(아래 이미지 참조)

 

 

애드포스트 미디어등록

 

 3. 회원정보 입력

 

*(별) 표시의 필수 입력 항복을 빠짐없이 작성하세요

특별히 주의하실 건 수입 지급 정보란에 은행계좌가 네이버 블로그 , 애드포스트 계정 명의자와 일치하여야 하고 수입 지급은 최소 50.000원 이상 , 최대 1천만 원 이하 금액만 입력이 가능합니다.

 

4. 내 정보 > 리뷰 활용 동의

 

회원에게는 광고를 통한 미디어의 추가 노출과 유입 기회를 제공하는, 리뷰 보상 프로그램을 진행합니다.

 광고를 통해 연결된 페이지(회원의 블로그, 포스트 등)에서 발생하는 광고수익도 기존과 동일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배분됩니다. 회원이 광고 서비스 활용에 동의한 경우에만, 회원의 콘텐츠가 광고 소재로 활용됩니다.

 동의 상태에 대한 설정은 [내 정보 > 리뷰 활용 동의]에서 언제든지 변경 가능합니다.

 

5. 미디어 등록기준

 

1) 블로그를 만든 지 3개월 이상(90일) 지나야 합니다 (블로그 히스토리에서 확인 가능)

2) 게시글은 20~50개 사이가 좋습니다.

3) 방문자수 일 평균 100명 이상 

 

이밖에도 게시글 안에 스팸성, 제목과 무관한 내용, 19금 콘텐츠 등 문제성이 많다면 승인받기 어렵습니다.

 

 

4. 등록 승인 메일

 

만약 방문자 또는 페이지뷰 수가 부족하지 않다면 승인메일이 애드포스트 측에서 연결된 계정 이메일로 오게 됩니다.

미디어 등록이 보류될 경우 보류되었다는 이메일이 오게 되며 열람 시 상세 내용을 확인하여 수정후 재신청이 가능합니다.

 

■애드포스트 운영 노하우

효율적인 방법으로 남들보다 많은 수익창출에 대해 고민해보자


1. 자신 있는 분야의 글을 작성하자

 

네이버가 좋아하는 양질의 콘텐츠를 꾸준하게 작성한다. 애드포스트는 게시글 안에 보이는 cpc 클릭형 광고 배너 이기 때문에 내가 작성한 글이 원하는 키워드(예:제철 애호박으로 된장찌개 만들기라는 제목이라면 제철 애호박 , 애호박 된장찌개 등) 상단에 노출될 가능성을 높일 수 있다. 

 

내 글을 많이 읽는다 하여 애드포스트 수익이 무조건 비례하는 건 아니지만 양질의 게시글이라면 많은 검색자가 방문하게 되니 유리하다고 볼 수 있다.

 

2. 네이버 계정 2개로 활동하기

 

하나보다는 둘이 둘보다는 셋이 힘을 합친다면? 당연히 업무량은 많아지겠지만 효율적으로 관리한다면 손쉽게 소득을 증대할 수 있다.

 

예를 들어 1개의 블로그로는 양질의 글을 다른 1개의 블로그엔 이슈성 키워드를 활용한 글을 쓰면 좋을 거 같다. 이 부분은 저품질에 대한 이야기가 추가되어야 하기 때문에 다른 글에서 상세히 다루도록 하겠다.

 

3. 지식인, 유튜브, sns를 활용하자

 

검색자의 검색환경을 고려하여 정확도 나 관련도가 높은 게시글 속에 나만의 노하우가 담긴 작성글의 url을 제공해보자

 

*관련 없는 글에 게시할 경우 스팸지수가 높아지므로 참고

 

4.1일 1포 스팅 보다 좋은 건 없다.

 

마지막으로 꾸준함을 이길 수 있는 건 없다. 꾸준하게 작성되는 글이 쌓이고 쌓여 애드포스트 수익을 높일 수 있으니 서적과 방송, 다른 이의 블로그 등을 읽고, 모니터링한다면 좋은 결과가 있을 것이다.

 

■마치며


어찌 보면  디지털 노마드를 꿈꾸는 분들에게는 애드포스트가 가장 접근성이 좋다.

다만 기대에 못 미치지는 수익으로 좌절하거나 열심히 활동한 블로그 등이 원하는 대로 활성화가 안될 때가 있을 텐데 첫 술에 배부를 수 없다.

 

애드포스트 승인받고 글만 쓴다고 원하던 수익이 창출되는 게 아니다, 앞서 이야기했듯이 꾸준함과 양질의 콘텐츠(게시글)를 발행하는 등 수많은 노력이 뒷받침 되어야 할 것이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