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정통 무협액션 웹툰 앵무살수

웹툰이야기/무협웹툰추천

by 금융정보 와 함께 먹거리 놀거리 읽을거리 블로그입니다. 2020. 7. 18. 03:37

본문

정통 무협액션 웹툰 앵무살수

 

구파검법 제3식 분수 

 

문정후 작가의 무협웹툰 고수도 꽤 오랜기간 네이버 수요일 연재작중 순위가 더디게 올라갔었는데

 

앵무살수는 거의 연재 시작과 동시에 네이버 월요일 웹툰 탑5안에 들어갔다.

 

작품의 댓글은 보면 쿠키도독이라고 하니 

 

만화방에서 보던 정통무협만화가 그리운 구독자에게 흑백 웹툰 앵무살수를 추천한다.

 

 

작가소개

 

글,그림:김성진

 

한국에서 다른작품을 연재 한적이 없던 작가라 이데일리 기사원문중 일부를 인용했다.

 

일본에서 데뷔를 한 김성진 작가가 그렸다. 입시미술학원 강사일을 하면서 만화가의 꿈을 놓치지 않고 직접 그린 원고를 일본 출판사에 응모했다. 이후 ‘히코시’(이사)라는 작품을 출품, 2017년 치바테츠야 신인만화 공모전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이후 한국으로 돌아와 ‘앵무살수’를 통해 정식연재를 시작했다.

<이데일리-김정유기자>

 

 

■작품줄거리

 

'선근경' 진시황제가 남긴 비서!! 선근경을 차지하기 위해 장백수의 딸 장미려를 추적하는 흑매단 !!

 

추적자 선무술(부채무술) 고수 황사행 은 소림사에서 사라진 비서가 장미려가 가지고 도주하고 있다는걸 알게되고 그녀를 추적한다.

 

한편 장미려는 큰 아버지인 장삼수를 찾아가 도움을 청하러 길을 떠나게 되고 장강에 이르른다.

 

'칼에 피를 묻힌 자 장강의 하구를 건너지 마라'

 

 '구파검법'의 창시자 양자귀 이종보의 제자 주인공 노소하와 마주치고  목적지 까지 무사히 도착할수있게 도움을 청하면서 살수는 시작된다.

 

어린시절 이종보가 화산파에서의 검술대련

 

 

아직 2020년7월18일 기준 27회차 초반이지만 2년전 죽은 검술의 천재 사부 이종보의 어린시절 과 구파검법의 2대 계승자 제자 노소하의 삶 두가지 에피소드를 거부감없이 넘나드는 작가의 역량이 돋보이는 오랜만에 만난 찐 무협웹툰인게 확실하다.

 

 

네이버 앵무살수 댓글캡쳐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